스킵 네비게이션


상단이미지

협의회장인사말

2018년 9월 1일부로 새로 협의회장을 맡게 되어 인사드립니다.
전국 54개 상담 관련 학과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돕는 역할을 맡게 된 것을
영예롭게 생각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으로 인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는 학부에서 상담을 전공하는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내실 있는 교육과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제공하기 위하여 2006년도에 결성되었습니다. 본 협의회는 상담심리지도사 자격제도 운영을 중심으로 상담학도의 축제인 카운티벌, 학부 상담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지원, 교수 연수회, 우수학생 시상, 학술세미나 지원, 상담관련 학회와의 연계 구축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학부 상담전공에 대한 대국민 홍보, 회원 학과 및 학생 간의 교류 활성화, 회원 학과 교수 간의 연구 및 교육 교류,
표준교육과정 개발, 상담센터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졸업자의 진로 개척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에서,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상담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상담 관련 전공이 대학과 대학원에 많이 개설되어 있고, 상담 전공자들도 많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상담과의 융복합을 시도하여 새로운 접근법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 속에서 학부 상담 전공자들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상담을 학문적으로 정립하고 전문성을 증진시키며, 다양한 진로를 개척하는 것은 협의회와 회원교 교수님들의 중요한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책무를 잘 감당하기 위해, 회원 학과들과 학생들을 지원하고 회원교 및 회원들 간의 교류를 증진시키며
자격제도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모색을 통해 진로를 개척하도록 협의회에서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학과의 교수님, 재학생, 졸업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 회장
정성진(삼육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