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상단이미지

협의회장인사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5년을 맞이하여 전국대학상담학회협의회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어
회원들간의 교류와 대국민 홍보의 장이 마련되게 되었습니다.
본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는 학부에서 상담을 전공하는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내실있는 교육과 발전적인 진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6년도에 결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연차학술대회 개최, 상담심리지도사 자격제도 운영, 학부 상담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상담관련 학회와의 연계 구축 등의 활동이 이루어져 왔고, 향후 학부 상담전공에 대한 대국민 홍보, 회원 학과 및 학생간의교류 활성화, 표준교육과정 개발, 졸업자의 진로 개척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날로 더욱 상담을 필요로하고 있으며 이에 발 맞추어 여러 학교에서 상담전공이 개설되고 다양한 상담교육과정이 운영되고있습니다.
학부에 학과와 전공이 개설되는 것은한 학문분야의 학문적 정립과 그 직업의 전문화에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에서는 상담학이 독립된 학문으로 정립되어 가며 상담직종이 전문직으로 자리잡아 나아가고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학문에 비해 비교적 신생학문인 상담학이 앞으로 잘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학부의 상담학 교육과정이 표준화되고, 충실하게 운영되어 우수한 상담자들이 양성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본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는 이러한 발전이 이루어지도록 전국의 상담학과(전공)의 연계와 대국민 및 대정부 홍보에 힘쓸 것입니다.

전국의 많은 상담학과(전공)와 교수님,학생, 졸업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전국상담학과협의회 회장 (전주대학교 교수)
김인규